본문 바로가기
설렘과 행복 그리고 추억/해외여행

23년 우당탕탕 연수겸 이탈리아 여행기(完)

by 농대생의 취미공간 2024.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23년 우당탕탕 연수겸 이탈리아 여행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뭔가 쓰려고 하다가도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끝나게 됐네요ㅎ..

 

오늘 갈 곳은 이탈리아 사과 연구소를 갔다가 밀라노 갑니다!!

확실히 이탈리아로 내려오니깐 날씨가 후덥지근하네요.. 습도도 높아 가만히 있어도 땀나는 그런 여름의 온도를 경험했어요!! 

 

이 연구소는 사과만 통한 연구만 하는 게 아닌 다른 와인까지 포함한 범위를 연구를 한다.

 

시장성이라던가 날씨의 변화를 계속 연구를 했다.

궁금한 것들이 있어서 Q&A를 했다

 

Q. 여기서 개발한 사과나 포도가 있는지?

A. 9개 정도가 있고 더 연구 중이다

 

Q. 만든 사과나 포도는 재배가 얼마 %가 되는지?

A. 현지엔 없고. 불가능함

 

Q. 기후대책에 대한 연구.

A. 품종이 바뀌는 시기 기후변화 때문에 안될 수 있기 때문에 20년 전에 없던 병해충이 최근 10년 사이에 많은 병해충이 생겼다.

 

Q. 곤충을 이용한 수분을 하는지?

A. 한국에선 꿀벌을 키우는 분들이 어려움이 많다. 하지만 한국만큼 심각하지 않다. = 결론 문제가 없다. 하지만 때가 되면 하긴 한다고 한다

연구소의 특징은 기업들이 지원을 하며, 기업들이 지원을 한 줄 마다하고 기업들의 포스터들이 걸쳐져 있었다.

이제 얼추 보고 이제 밥을 먹으러 갔다. 점심은 또띠아에 치즈..? 가 올라간 그런 음식을 먹었는데 정말 느끼해서 혼났다. 

 

휴게소

밀라노로 다시 4시간을 간다. 이제 4시간은 감흥이 없다.. 오래 타서 그런지 뻐근 한 건 말고..

레오나르도 다빈치 기념비

Piazza della scala에 내려서 근처 가이드 쌤 이야기 좀 듣고 자유시간을 가졌다. 바로 앞쪽에 오페라 극장이 있어요

웅장한 건물들

어디로 들어갔는데 천장이 예술이었다.. 방향마다 무엇을 설명해주셨는데 제 머리로는 다 못 외워서 패스..

 

두우모 광장에서 이제 밀라노 대성당 사진을 찍고 자유시간을 얻게 됐어요!!

 

고작 한 시간..

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있는가 봤는데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밀라노 여기 가려고 했는데 줄이.. 그리고 시간마다 들어갈 수 있어서 1분 1초가 소중한 저희들은 갈 수 없었어요.. 그래도 쇼핑은 하고 싶어서 이제 여러 가지 매장을 들어가 봤는데 네이버 쇼핑이랑 가격이 1~2만 원 차이나길래 포기했습니다.. :(

1시간 정도 보고 이제 마지막 소품샵 갔는데 나폴리 우승의 주역 빅터 오시멘이 있어서 사진 찰칵하고 숙소로 들어갔어요

케리어도 꽉 차고 이제 정말 한국에 돌아가봐야 할 시간이 된 거 같아서 마음이 무거운 밤 이었어요,,

공항 가서 캐리어 무게 쟀는데 수화물 28킬로 나와서.. 당황했어요 ㅋㅋ

귀국.. 하자 말자 바로 김치찌개 먹었어요,, 이 맛이 그리웠어요 아주..

유럽에서 산 것들

암석소금, 장미로션, 모차르트 차, 웨하스, 발사믹식초, 후추, 발리아 앰플, 산양유크림, 마그네틱, 스타벅스 지역마다 있는 텀블러, 조니워커는 면세점에서 할인해야 지고 샀어요!! 

 

마그네틱 도감 11년도(4학년)부터 돌아다녀 판다와 디즈니를 첫 시작으로 어느덧 30개가량 모으게 됐네요.. 여행마다 마그네틱 모으는 기분도 여러분도 즐겼으면 좋겠어요!! 

 

이 글로 2023년 우당탕탕 연수겸 여행기가 끝이 났습니다!! (짝짝짝) 

전역을 하고 한 해가 이렇게 빠르고 의미 있게 가는지 잘 모르겠네요.. 좋은 사람들도 만나고 만나면서 배움이 생기고 잊지 못한 한 해가 된 거 같아요!! 돌아오는 24년 여행기엔 조금 더 정비해서 유익한 정보글을 남길 수 있게 노력을 해봐야 할 거 같아요!! 아직 블로거 한 달 차지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